Meet Our Speakers!
디스플레이와 유관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과 비즈니스 리더들을 소개합니다.



David Hsieh

옴디아(Omdia)

Senior Research Director, Components & Devices: Displays

David Hsieh는 옴디아 디스플레이 팀의 총 책임자로 TFT LCD, OLED, LCD TV 및 중국 본토, 대만, 일본 및 한국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밸류체인 전문가입니다. 공급망, 재료, 부품, 수급 역학, 가격, 비용 모델링, 수익 및 출하 예측 및 신흥 기술을 다루는 디스플레이 부문의 E2E 연구를 총괄합니다.  

IHS Markit 재직 중 커뮤니티 내 최고 전문 지식과 지위를 인정받는 영예인 11 명 한 명으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에 옴디아에 합류했습니다. 대만의 Chung-Yuan 기독교 대학을 졸업했으며 산업 공학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 또한, 미국 와이오밍 주 프레스턴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Ming-Jong Jou

TCL CSOT

GM of R&D Planning Center

밍종 주(Ming-Jong Jou)는 TCL CSOT의 기술기획센터장이자 SID 베이징 지부 디스플레이 전자공학기술위원회 위원입니다. 그는 2002년부터 2004년까지 대만 국립청쿵대학교에서 비디오 인코더/디코더 칩 설계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졸업 후 대만 AU-Optronics LTD에 입사하여 대형, 중형, 소형 LCD/AMOLED 디스플레이의 시스템 및 칩 통합 개발에 참여했고, 통합 터치스크린의 설계 및 개발에도 기여했습니다. 이후 SiPix/E Ink에 합류하여 전기영동 전자종이 디스플레이의 타이밍 제어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현재 TCL CSOT에서 근무하며 LCD, MLED, 전자종이 디스플레이의 기술 기획에 중점을 두고, 대형, 중형, 소형 제품의 다양한 형태를 다룹니다. 또한, 지금까지 여러 국제 저널에 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박진한 이사

옴디아(Omdia)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박진한 이사는 옴디아 디스플레이 연구진 소속으로 모든 주요 평판 디스플레이 (FPD) 응용 프로그램을 조사합니다. 글로벌 FPD 생산자의 세부 정보를 포함하여 과거 출하량을 분석 및 예측하여 FPD 산업 내의 다양한 부문, 기술, 특징, 크기, 해상도 및 가격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11년 간 재직 한 디스플레이 뱅크가 옴디아에 인수되며 2012년에 합류했습니다. 디스플레이 기술들을 다루는 통합 보고서들을 발표했으며,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들의 산업 타당성 조사를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또한, 전자 밸류체인 산업의 다양한 기술과 응용 분야를 전문으로 핵심 시장에 대한 분석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한양대학교에서 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정윤성 상무

옴디아(Omdia)

대형 디스플레이 & 공급망

정윤성 상무는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디스플레이 연구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로 옴디아의 대형 디스플레이 및 공급망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 기술 및 산업 역학 등을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수년간의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축적된 업계 최고의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옴디아 입사 이전, IHS Markit의 대형 디스플레이 및 디스플레이 화학물질 분석팀에서 이사로 재직했으며, NPD Display Search Korea에서 총괄 담당자 디스플레이 소재/부품 연구 팀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삼성 SDI CRT 및 PDP 사업부의 R&D 마케팅 팀에서 근무하며 PDP 제품 기획 및 기술 마케팅을 관리하고 평판 디스플레이 벤치마킹 팀을 이끌었습니다. 서울 국민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강정두 수석연구원

옴디아(Omdia)

디스플레이 Fab 관리 & 한국 디스플레이

강정두 수석연구원은 LCD 및 OLED 제조업체의 FAB, 생산 및 재고 관리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동향을 다룹니다.

2005년에 옴디아에 입사하여 , 정부 기관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산업의 주요 기업들을 위한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해왔습니다. 또한, 투자의 타당성 조사, 차세대 기술의 시장성 예측, 비즈니스 클러스터 개발 전략 수립, 장기 LCD 및 OLED 시장 물량 및 가격 예측 등을 포함한 수많은 프로젝트를 이끌었습니다. 한양대학교에서 사회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박경선 이사

옴디아(Omdia)

글로벌 TV 및 ProAV

박경선 이사는 Omdia의 Components and Devices 팀의 일원으로 디스플레이 기술 전문 지식과 다양한 업계 경험을 갖춘 글로벌 TV 세트 시장 조사를 전문으로 하는 Professional AV Devices 리서치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프로 AV 팀의 주요 연구 분야는 디지털 사이니지, LED 비디오 디스플레이, 데스크톱 모니터 및 특수 디스플레이 장치입니다. 박경선 이사는 Professional AV 장치 연구 팀을 이끄는 데 탁월한 리더십과 동시에 세계 TV 시장과 브랜드 전략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데 있어 통찰력 있는 관점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TV와 프로 AV 시장과 기술을 모두 완벽하게 커버합니다.

2008년 디스플레이서치가 인수하는 등 IHS마킷이었던 옴디아에 입사하기 전에는 삼성전자 시각디스플레이사업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시작으로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했습니다. 국민 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Deborah Yang

Omdia Taiwan

Chief Analyst, Display & OEM Supply Chain

Deborah Yang은 전 세계 평판 디스플레이 공급망의 연구 및 분석에서 14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입니다. 옴디아(Omdia) 테크 그룹의 디스플레이 산업 역학, 가격 동향, 비즈니스 관계 및 전략을 포함한 디스플레이 및 OEM 공급망 연구를 담당하는 디스플레이 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HIS Markit이 디스플레이 서치를 인수한 후 IHS Markit에서 대만 및 중국 디스플레이 시장 조사 이사로 재직했습니다. 디스플레이서치 이전에는 Royal Phillips Electronics에서 10년 이상 근무했으며 Philips CE Business Group의 평판 구매 부서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매니저의 직책을 맡았습니다. 또한, Philips에서 수석 시장 분석가 역할로 상을 받았고 Royal Philips Electronics PD PBE Best Practice Award 후보였습니다. 미국 와이오밍주 Preston 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고 대만 Suchow 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Chenyu Cui

Omdia China

Senior Analyst, Games

Chenyu Cui는 2012년 5월에 Games 팀에 합류했으며, 중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Chenyu의 연구는 중국을 중심으로 APAC 시장의 커버리지와 PC, 콘솔 및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한 분석을 포함합니다. 또한, 게임 발 및 퍼블리싱 가치 사슬과 관련된 첨단 기술도 다룹니다. 영국 King's College London에서 문화 및 크리에이티브 산업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중국 Northeast Normal University와 영국 Edinburgh Napier University에서 저널리즘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김태훈 이사

옴디아(Omdia)

글로벌 TV 및 ProAV

김태훈 이사는 옴디아의 Components 및 Devices팀의 일원으로서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전문으로 하는 Pro AV 분야 연구를 담당하고 있으며 디지털 사이니지(LED 비디오 디스플레이 포함), 데스크톱 모니터 및 특수 디스플레이 장치의 시장 조사, 분석 및 예측합니다.

연구 범위는 교육, 기업, 교통, 숙박, 소매, 스포츠 및 기타 공공 공간을 포함한 다양한 수직 시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환경 전반에 걸쳐 맞춤형 및 컨설팅 프로젝트에 기여합니다.

옴디아에 입사하기 전에 Hewlett Packard에서 시장 인사이트를 개발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에서 인쇄 부문 B2B 전문가로 근무하며 해외 고객을 관리했습니다. 이전에는 LCD를 포함한 전자 재료 B2B 부서에서 삼성 파인 케미칼에서 근무했습니다.

김태훈 이사는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화학 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